마음의 정원

일상 & 건강 & 이야기/일상

마음의 정원

카인드 2020. 11. 29. 12:24
728x90
반응형

사람의 마음은 정원과 같다.

어떤 씨앗을 심을까?

어떤 씨앗을 심고 키울지 자신의 선택할 수 있다.

관리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정원에 생기가 돌게 할 수도 있다.

화려한 꽃을 심을지 맛있는 과일이 나는 나무를 심을지 아니면 정원을 더 키울지 많은 선택지는 본인에게 있지 않을까.

모두가 한 가지 꽃만 키우길 바라는 이 세상에서 우리는 무엇을 생각하며 자신만의 정원을 꾸미는 걸까?

본인이 아니면 세상과 사회가 원하는 방향으로 삶을 꾸며가면 과연 아름다운 삶을 살았다 할 수 있을까?

모두의 마음에는 자신만의 정원이 있다.

말 그대로 나만의 것이기에 나의 선택에 따라 화려해지기도 상막해지기도 할 것이다.

개인의 생각이지만 나는 나만의 정원에 일부는 남들과 같은 삶의 씨앗을 심었고 30이 넘은 지금에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씨앗을 다시 키우려 노력하고 있다.

이 씨앗에서 싹이 트는 날 나는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진정한 자신의 삶과 자유를 얻을 것이다.

마음속 정원의 자물쇠를 풀어버리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