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9일(일) 타로카드 " 정의 카드 "

일상 & 건강 & 이야기/오늘의 타로 운세

2월29일(일) 타로카드 " 정의 카드 "

카인드 2021. 2. 28. 08:20
728x90
반응형

오능릐 타로카드 11번 " 정의 카드 "입니다.

[해석]

마치 준엄한 법의 심판을 앞둔 재판관의 모습이다. 한 손에는 칼을 들고 있으며 다른 한 손에는 저울을 들고 있다. 저울은 정확한 판단력을 상징하며 칼은 집행력을 상징한다.
이 재판관은 일고의 흐트러짐 없이 오직 공정의 잣대에서 모든 것을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 이집트 토트의 신화에 나오는 저울은 한쪽에 죽은 사람의 심장과 다른 한쪽에는 깃털을 올려놓아 기울어짐의 정도를 가지고 죄의 많고 적음을 따졌다고 한다.
아마도 이 저울은 토트의 저울에 기인한 것이 아닌가 싶다. 다른 주변의 상황들이 판결에 영향을 주는 것을 몹시 싫어하는 모습이다. 붉은 망토는 법의로서 인간이 부여한 권리를 뜻한다. 공정한 처세야 말로 목숨처럼 지켜야 할 공분이 된다. 여기에 사사로운 감정이 개입될 리 만무하다. 공평무사한 처세를 보이지만 인간적인 모습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무미건조하고 정 없는 기계적인 모습? 그의 처단에는 냉정함만 있을 뿐 따뜻한 인간미는 부족해 보인다. 한 발을 앞으로 내어 놓았으니 판결만 나온다면 당장이라도 집행을 할 것이다. 과연 그 혹은 그녀가 머뭇거리게 될 일은 일어날 수 있을까? 어쩌면 이미 결론이 나 있는 건 아닐까? 두 기둥은 아무런 색도 보이질 않는다. 무슨 결론인지 알 수가 없을 뿐이다.

[정위치의 의미]

공정·공평, 선행, 균형, 성의, 선의, 양립.

[역 위치의 의미]

부정, 편향, 불균형, 일방통행, 피고의 입장에 놓임.

[정의]

뚜렷한 주관을 가지고 주변을 둘러봐야 한다. 만약 공정성을 잃거나 한쪽으로 치우치면 카드는 균형감을 상실하게 되고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간다. 때로는 내리기 싫은 결론을 내려야 할 수도 있다.

[키워드]

공정. 정의. 판결. 고지식

※ 결론은 누구도 알 수 없다. 정의를 집행하는 자의 공평성과 선의 또는 양립의 자세에 따라 판결은 달라지는 것.
오늘은 어떤 선택을 함에 있어 공정성과 양립성을 생각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선택에 따른 부정적 영향과 주위로 하여금 자신과 반대되는 입장의 사람으로 오인받을 수 있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겠지요. 그 결과는 누구도 장담하지 못하겠지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