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을 키워보자

식물학 지식/멜론키우기

멜론을 키워보자

카인드 2020. 11. 19. 19: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구마 키우기에 이어 멜론을 키워 볼까 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멜론을 먹고 남은 씨앗을 물에 잘 씻어 줍니다.

그리고 멜론 씨앗을 잘 건조시켜 주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입니다.

잘 말린 메론 씨앗
발하한 멜론 씨앗

잘 말린 씨앗을 물을 적씬 휴지 위에 흩뿌려놓기고

지퍼팩 안에 넣어 줍니다.

(2~3일이면 작은 뿌리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잘 자라서 놀랐네요.

이전에 키위에 도전했다가 실패를 했었는데 멜론은 잘 자라서 다행입니다.

발하가 시작되고 5일 정도 두니 사진처럼 서로 엉키면서 많이 자랐네요.

이제 흙에 심을 차례입니다.

저는 스티로폼 박스에 흙과 커피 찌꺼기 말린 것 그리고 도토리 묵해 먹고 남은 찌꺼기 발린 것을 골고루 썩은 흙을

사용 했습니다.

혹시 몰라 여러개를 모아 5곳에 심었습니다.

그리고 물을 듬쁙주고 며칠을 두고 보니 아래 사진처럼 쑥쑥 올라오더라고요.

일단 저는 하루에 한 번 500mm 정도 물을 아침저녁으로 주고 있습니다.

너무 많이 주면 혹시 뿌리가 썩을까 봐 일부로 적당량만 주고 있어요.

고구마에 비하면 아주 빠른 시간에 흙에 옮겨 심을 수 있었고 여기까지는 생각보다 무난하게 누구나 키울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비온뒤 하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