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 폐지 후 편리한 은행 거래(어플들)

정부 정책 및 세금관련/공인인증서

공인인증 폐지 후 편리한 은행 거래(어플들)

카인드 2020. 12. 25. 11: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2월 10일부로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전부터 각 은행 기간들마다 사용하는 앱들을 통해 이채와 송금 등을 했었는데요.

이제 각 은행별로 앱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www.msit.go.kr/bbs/view.do?sCode=user&mId=113&mPid=112&bbsSeqNo=94&nttSeqNo=3179675

 

보도자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12월 10일, 공인전자서명제도 폐지 관련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용량 첨부파일은 바로보기가 지원되지 않으니, 첨부파일명을 클릭하여 확인

www.msit.go.kr

 

제가 사용해본 2가지 앱을 추천드릴까 해요.

첫 번째로 국민은행 리브 앱입니다.

저도 휴대폰 거래를 믿지 않는 편이었는데요.

급하게 돈을 송금해야 할 일이 생겨서 어쩔 수 없이 깔아서 사용해보았는데 너무 편했습니다.

일단 귀찮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절차가 확대 사라졌다는 것과 비밀번호 6자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바로 이체가 

가능한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제정보를 이용해 제가 만든 각 은행들의 계좌를 전부 확인 가능하고 심지어 타 은행의 통장에

서 송금할 수 도 있다는 점에 엄청 놀랐는데요.

이 두 가지만 해도 충분히 은행에 가지 안아도 거래가 가능하고 PC가 필요 없고 공인인증서도 없어도 되니 너무 편합니

다.

두 번째로 토스 앱은 하나은행연계 앱입니다.

토스 앱 가입방법은 토스 사이트에 친절하게 적혀있어요.

blog.toss.im/2018/06/14/toss/guide/toss-service-manual-1/

 

쉽고 간편한 토스 사용법 1단계: 가입과 간편송금

토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서비스 가입부터 간편송금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려요. 순서대로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가입뿐만 아니라 송금까지 바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blog.toss.im

토스 또한 비밀번호 6자리만 알고 있다면 여러 계자를 저장해 놓고 필요한 은행에서 타계좌로 이체가 가능한데요.

제가 토스와 리브를 같이 사용하는 이유는 은행관리가 편하기도 하지만 토스로는 환전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환전이라기보다 쿠폰 등을 사서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의 사이트들로 여러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있어요.

제가 스팀 게임을 좋아해서 아래 사이트에서 쿠폰을 사서 친구에게 주기도 하고 저도 원하는 금액만큼만 구매해서 사용하

있어요.

 

steam.degica.kr/

 

PRO스티머

밸브 공인, 스팀 월렛 코드 판매 '10원 단위로 원하는 만큼', 스팀 월렛 충전, 엄선된 게임 리뷰, [주간스팀]

steam.degica.kr

정말 세상이 편리하게 변하고 있다는 생각에 그만큼 내가 나이가 들었구나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고 흠...

지금까지 휴대폰으로 거래를 안 한 이유가 불편하고 또 그냥 불안한 느낌이 들어서 쓰지 않았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시대에 제가 못 따라가고 있었네요.   ̄へ ̄

 

이미 여러분들은 벌써 많이 사용하고 계시겠죠?

그래도 편한만큼 불안요소도 없지 않다 생각됩니다. 다들 너무 익숙하다고 아무나 보는 곳에서 은행거래는 피해 주세요.

혹시 모르니까요. 

뒤늦게 손안에 작은 은행을 들고 다니다 보니 솔직히 돈슴슴이가 헤퍼지긴 했네요. ㅋㅋ

이번 글은 간편하게 사용하기 편리한 은행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경험으로 편함)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가시기 전에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